종마공원(렛츠런팜 원당) 여행

2019. 10. 31. 23:45여행

렛츠런팜 원당 / 원당 종마공원

서울하고 가까운 경기도 고양시에 다녀왔습니다. 고양시는 일산옆에 있는데, 고양 스타필드하고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최근 아파트가 많이 생겼는데, 이렇게 숨겨진 초원이 있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좀 복잡한데 3호선 삼송역 5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041A번을 타야 합니다. 차량으로 오면 농협대학교를 지나 오면 되는데, 제가 갔을 때는 주말이고 가을이다 보니 주차장에 차가 많았습니다. 주차장 가기전에 갓길 주차하고 내려오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너츠브라더 볶음 아...

원당 종마공원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9시부터 17시까지만 개방합니다. 심지어 동절기에는 9시부터 16시까지만 열지요. 월요일과 화요일은 개방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이곳은 말들 혹은 선수들이 훈련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장시간 열어놓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무료' 입니다. 경치도 좋고 가을빛에 물든 나무도 이뻐 이곳은 가족끼리 찾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여기는 한국 마사회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주마를 육성하는 곳이지요. 경기는 과천에서 하지만 훈련은 이곳에서 하는 듯 합니다. 일반인에게 개방한지는 20년이 조금 넘었다고 합니다.

은행나무길을 따라 쭈욱 들어오면 말들에게 모이를 주는 곳도 있고 포토존도 여러곳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저는 가을에 다녀와서 가을 단풍이 멋들어지게 깔려있었습니다. 정말 이렇게 넓은 초원이 강원도가 아닌 서울 근처에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면적은 약 36ha 정도 된다고 하네요.

이미지에는 없지만 조랑말을 타보는 체험도 있습니다. 물론 어린이만 가능합니다. 이것도 무료이며, 아이들이 말 사육사와 함께 말을 타는 모습을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다만, 문 닫는 시간에 비해 일찍 종료하니 조금 서둘러서 대기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딱히 편의 시설은 없지만 아이스크림 정도는 사먹을 수 있는 매점이 있습니다.

하얀 울타리 사이로 보이는 석양이 참 멋지죠? 렛츠런팜 원당 주차장 바로 옆에는 서삼릉(희릉, 효릉, 예릉)도 있으니 같이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니 한번 들릴만 하겠죠?^^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 근교 오스갤러리 O's Gallery 방문(송광사)  (0) 2019.10.21